생성형 AI 열풍으로 국내에서도 AI를 통한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. TEXTNET과 함께하고 계신 고객사 분들의 고민을 들어보면 비용부터 성능, 평가에 이르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. TEXTNET도 고객사 분들이 어떻게 하면 더 쉽고, 더 효율적으로 AI를 도입할 수 있을까 많이 고민했는데요. 그 결과, 실무에 빠르게 적용하고 즉각적인 효용을 얻을 수 있도록 웨비나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.
이번 웨비나는 ‘데이터부터 모델 평가까지, 비용 효율적인 한국어 생성형 AI 도입 전략’을 주제로 진행되며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다룰 예정입니다.
✅️ 비용과 성능을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의 필요성
✅️ 한국어 특화 데이터셋 구축과 임베딩 전략
✅️ 모듈형 RAG를 활용한 커스터마이징 및 한국어 특화 성능 평가
✅️ 실제 기업 사례 분석
웨비나는 오는 11월 12일(화)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한국어 생성형 AI 챗봇 활성화를 위해 준비된 만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. 참여 신청은 아래 버튼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.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.
TEXTNET 소개
지금의 딥러닝을 있게 한 AI Guru 제프리 힌튼의 데이터셋 'ImageNet'에 어원을 둔 TEXTNET은 (주)스피링크가 운영하는 AI/챗봇을 위한 텍스트 데이터 설계 및 구축 서비스입니다.
TEXTNET은 언어학, 심리학, 전산언어학 석·박사를 포함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언어전문가 그룹으로서, 고객사의 니즈에 부합하는 텍스트 데이터를 설계·가공·구축하고 내부 R&D를 통해 설계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최적의 데이터 설계 방법을 제안합니다. 프로젝트 목적에 따라 적합한 숙련 작업자를 선별하여 투입하고,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고품질의 학습데이터를 생산합니다.
TEXTNET은 삼성, LG, KT, SK 등 유수 대기업의 데이터 구축 파트너로 함께하며 금융, 마케팅, 콘텐츠, 메타버스, 서비스 기획, CS 등 다양한 도메인을 다루고 있습니다.